2014년 4월 20일 일요일

스페인유학I.C.K] 스페인여행시 숙박의 기술





숙소 내 서비스 이용
대형호텔이나 랭킹이 높은 호텔에는 관리인이 상주하고 있어 레스토랑이나 관광 안내 등의 정보나 플라멩코, 오페라 등의 티켓 구입을 도와 줍니다. 또한 관광에 관한 질문에 친절히 대답해 주기도 합니다. 프런트는 체크 인.아웃 수속 외에도 요금 지불이나 환전 등 손님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의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세이프티 박스의 이용도 프런트에서 행합니다. 그 외에도 대형 호텔이나 고급호텔에는 로비나 살롱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호텔 내의 레스토랑에서는 숙박객 외에도 점심이나 저녁을 즐길 수 있으며 라운지나 카페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소 이용 매너

객실을 제외한 호텔의 복도나 로비 등은 전부 공공장소이므로 잠옷이나 슬리퍼를 걸친 채 밖으로 나가는 것을 삼가합니다. 객실 내에서도 테라스에 빨래를 너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니 반드시 욕실 안에서 말립니다. 샤워기를 이용할 때나 욕조에 물을 받을 때는 샤워커튼을 욕조 안쪽으로 늘어뜨려 물이 밖으로 튀지 않도록 합니다. 도시의 저렴한 호텔이나 지방의 호텔 등은 설비가 노후한 곳도 많으며, 시간대에 따라서 찬 물이나 더운 물이 잘 나오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물소리 등이 옆방에도 들릴 수 있기 때문에 심야의 샤워나 목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의 종류

호텔
규모와 설비에 따라 별 하나에서부터 별 다섯개의 랭크로 나뉘어 있습니다. 숙박요금에는 IVA라 불리는 세금이 붙는데 통상은 7%이며 고급호텔은 16%입니다. 호텔에 따라서는 숙박 요금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봅니다. 호텔은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어서 가벼운 앙침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 2성 오텔 레시덴시아는 아침식사를 할 수 없습니다.

호텔 아파트먼트
객실 내에 조그만 주방과 거실 공간 등을 갖추고 있는 숙소입니다. 자취가 가능하고 호텔보다 편히 쉴 수 있기 때문에 장기체류자나 가족여행, 그룹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오스탈과 펜시온
오스탈은 건물의 일부를 숙박시설로 운영하고 있는 것. 펜시온은 스페인의 민박시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랭크는 별 하나에서 세 개까지 있으며 , 가족끼리 경여하는 곳이 많습니다. 싼 곳에서는 화장실과 샤워실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사 데 우에스페데스와 폰다
숙박에 필요한 최소한의 설비만을 갖춘 저렴한 곳. 도시에는 많지 않지만 지방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1층이 레스토랑인 곳도 있습니다. 폰다fonda라 불리는 숙박시설도 있지만 거의 같은 형태입니다.

파라도르
파라도르란 스페인 국영 호텔을 일컫는 것으로 대부분은 고성이나 수도원, 옛 영주의 저택 등을 개조해서 만든 숙소입니다.
전국에 93개소의 파라도르가 있으며 전부 3성급 이상의 수준입니다. 일류 호텔 수준의 설비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요금은 비교적 싸기 때문에 여행객들로 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I.C.K.는 다음과 같은 점이 다릅니다.-

1. 스페인 대사관 인정으로 인한 간편한 비자업무수속(현재까지 100% 비자발급)2. I.C.K. 마드리드 센터를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한국과 스페인 동시 업무처리)    I.C.K.서울센터와 I.C.K.마드리드센터의 인트라넷을 통한 실시간 업무동시처리 3. 스페인 현지의 스페인 현지 분야별 I.C.K. Counselor 의 조언 4. 철저한 유사사례 분석을 통한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 제시5. 오랜 고객과의 신뢰구축(한번 문의하면 다시 찾는 I.C.K.유학센터)6. Full Service(전문 상담부터 스페인 도착 후 현지대행 업무까지)7. 전문상담원의 정확하고 친절한 미래 설계 서비스(Future Plan For Client)8.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 9. 현지 동영상 촬영으로 직접 보고 결정하는 서비스(실시간 업데이트)  세상이 하나됨을 꿈꾸는 정직과 신뢰의 I.C.K. 유학 센터      www.ickworld.co.kr  / www.ickmovie.co.kr
www.ickyoung.co.kr/ www.ickart.co.kr / www.icktour.co.kr
http://cafe.naver.com/ickuhak / http://cafe.daum.net/ickuhak
ickspain@naver.com / ickinfo@naver.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