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0일 일요일

<스페인 숙소 구입 전 주의사항>




<스페인 숙소 구입 전 주의사항>

   스페인의 주택 시스템이라든가 종류 및 계약방식이 한국과는 다르므로 처음 집을 임대하는 사람의 경우는 먼저 충분한 사전지식과 주변 현지 거주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근교에 위치한 집들이 시내에 위치한 집들에 비해 시설이나 외형이 깨끗하며, 안전을 우선으로 해서 집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스페인 1. 안전하고 주거환경이 좋은 지역을 구합니다.

슈퍼, 병원,약국 등의 편의시설과 지하철이나 교통시설이 편리한 곳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 2.너무 오래된 집은 피합니다.

너무 오래된 경우는 난방이 전기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전기세과다) 시설이 노후하여 집주인과 마찰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파손에 따른 손해 배상 등) 따라서, 스페인에서는 30년 정도 된 집이 기본이지만 5~15년 된 집이라면 훌륭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페인 3.몇 층인지 고려합니다. 

스페인에는 4층 정도의 집이 대부분이며,간혹 7~8층 정도의 집들도 있습니다. 오랜 된 집 중 간혹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4층까지 걸어서 매번 올라간다는 건 힘들지 않을까싶습니다. 또한 여름에 꼭대기 층은 아주 더우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 4.난방과 물, 세금은 어떻게 되는는 꼭 확인합니다. 

스페인의 난방시스템은 전기와 가스 두가지가 일반적이며, 최근에는 재활용에너지를 이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당연히 가스가 전기보다 저렴하고 따뜻합니다. 전기의 경우는 난방장치가 천장에 되어 있으므로 아무리 온도를 올려도 가스처럼 따뜻하지 않고, 겨울 같은 경우에는 난방비가 몇 백 유로씩 나올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값을 따로 내야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입주 전 세금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 5.경비실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비교적 건축된 지 얼마 안 되었거나 ,주거환경이 좋은 단지는 24시간 경비시스템이 되어 있어 보다 더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그러나 일반적으로 경비실이 없는 경우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스페인 6.가구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봅니다.

스페인은 가구를 포함한 채 임대하는 경두도 많으므로 오랜 기간 머무르지 않거나 가구를 준비하기 싫은 분들에게 적당합니다. 그러나 주의 할 것은 가구의 수준이 그다지 좋지 않는 경우들이 많으므로 꼼꼼히 확인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가 있는 사람의 경우는 가구가 있는 집의 주인들이 가구를 치워주지 않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가구가 포함되어 임대하는 경우에는 입주 시 반드시 가구의 온전상태를 확인합니다. 계약기간 종료 후 퇴실 시 가구의 파손유무로 집주인과 마찰이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I.C.K.는 다음과 같은 점이 다릅니다.-

1. 스페인 대사관 인정으로 인한 간편한 비자업무수속(현재까지 100% 비자발급)2. I.C.K. 마드리드 센터를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한국과 스페인 동시 업무처리)    I.C.K.서울센터와 I.C.K.마드리드센터의 인트라넷을 통한 실시간 업무동시처리 3. 스페인 현지의 스페인 현지 분야별 I.C.K. Counselor 의 조언 4. 철저한 유사사례 분석을 통한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 제시5. 오랜 고객과의 신뢰구축(한번 문의하면 다시 찾는 I.C.K.유학센터)6. Full Service(전문 상담부터 스페인 도착 후 현지대행 업무까지)7. 전문상담원의 정확하고 친절한 미래 설계 서비스(Future Plan For Client)8. 고객님만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 9. 현지 동영상 촬영으로 직접 보고 결정하는 서비스(실시간 업데이트)
 세상이 하나됨을 꿈꾸는 정직과 신뢰의 I.C.K. 유학 센터      www.ickworld.co.kr  / www.ickmovie.co.kr
www.ickyoung.co.kr/ www.ickart.co.kr / www.icktour.co.kr
http://cafe.naver.com/ickuhak / http://cafe.daum.net/ickuhak
ickspain@naver.com / ickinfo@naver.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